내장 객체 생성 기본형 : 참조변수(인스턴스 이름) = new 생성 함수()
var tv = new Object();
tv.color = "white";
tv.price = 3000000;
tv.info = function(){
document.write("tv 색상 : " + this.color,"<br>");
document.write("tv 가격 : " + this.price,"<br>");
}
var car = {
color:"black",
price:5000000,
info:function(){
document.write("car 색상 : " + this.color,"<br>");
document.write("car 가격: " + this.price,"<br>");
}
};
document.write("<h1>tv 객체 메서드 호출</h1>");
tv.info();
document.write("<h1>car 객체 메서드 호출</h1>");
car.info();
tv.info() 는 5,6 번째 줄을 실행
car.info()는 12,13 번째 줄을 실행하여 출력됩니다.
날짜 정보 객체
현재 날짜의 정보를 제공하는 Date 객체생성
참조 변수 = new Date(); ex) var t = new Date();
특정 날짜 Date 객체 생성
var t = new Date("2002/5/31");
var t = new Date(2002,4,31);
날짜 관련 메서드 : 날짜 정보를 가져올때 / 날짜 정보를 수정할 때.
var today = new Date();
var nowMonth = today.getMonth(),
nowDate = today.getDate(),
nowDay = today.getDay();
document.write("<h1>오늘 날짜 정보</h1>");
document.write("현재 월 : " + nowMonth, "<br>");
document.write("현재 일 : " + nowDate, "<br>");
document.write("현재 요일 : " + nowDay, "<br>");
var worldcup = new Date(2002,4,31);
var theMonth = worldcup.getMonth(),
theDate = worldcup.getDate(),
theDay = worldcup.getDay();
document.write("<h1>월드컵 날짜 정보</h1>");
document.write("2002년 월드컵 몇 월 : " + theMonth, "<br>");
document.write("2002년 월드컵 몇 일 : " + theDate, "<br>");
document.write("2002년 월드컵 무슨 요일 : " + theDay, "<br>");
오늘 날짜 정보 객체를 생성하고 날짜 정보를 가져옵니다. (월,일,요일)
월드컵 날짜 정보 객체를 생성하고 날짜 정보를 가져옵니다.(월,일,요일)
결과 출력 화면 ↓
현재 날짜부터 특정 날짜까지 며칠이 남았는지 구하는 형식입니다.
(남은 일 수는 밀리초 단위로 계산) =>
남은 일 수 (밀리초) = 특정 날짜 객체 - 현재 날짜 객체
다음은 밀리초로 계산한 시간값을 나타낸 것
1초 = 1,000(msc)
1분(60초) = 1,000 * 60
1시간(60분) = 1,000 * 60 * 60
1일(60분*24) = 1,000 * 60 * 60 * 24
오늘부터 올해 연말까지 남은 날짜 구하기
var today = new Date();
var nowYear = today.getFullYear();
var theDate = new Date(nowYear, 11, 31);
var diffDate = theDate.getTime() - today.getTime();
var result = Math.ceil(diffDate / (60 * 1000 * 60 *24));
document.write("<h1>오늘부터 올해 연말까지 남은 날짜</h1>");
document.write("연말 D-day : " + result + "일 남았습니다.");
--> 결과 값 :
오늘부터 올해 연말까지 남은날짜
연말 D-day : 7일 남았습니다.
수학 객체
수학 객체의 메서드 및 상수
종류 | 설명 |
Math.abs (숫자) |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 |
Math.max (숫자 1, 숫자 2, 숫자 3, 숫자 4) | 숫자 중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
Math.min (숫자 1, 숫자 2, 숫자 3, 숫자 4) | 숫자 중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
Math.pow (숫자, 제곱 값) | 숫자의 거듭제곱값을 반환합니다. |
Math.random () | 0~1 사이의 난수를 반환합니다. |
Math.round (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 하여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ceil (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무조건 올림하여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floor (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무조건 내림하여 정수를 반환합니다. |
Math.sqrt (숫자) | 숫자의 제곱근값을 반환합니다. |
Math.PI | 원주율 상수를 반환합니다. |
var num = 2.1234;
var maxNum = Math.max(10,5,8,30),
minNum = Math.min(10,5,8,30),
roundNum = Math.round(num),
floorNum = Math.floor(num),
ceilNum = Math.ceil(num),
rndNum = Math.random(),
piNum = Math.PI;
document.write(maxNum, "<br>"); //최댓값
document.write(minNum, "<br>"); //최솟값
document.write(roundNum, "<br>"); //소수점 첫째 자리 반올림
document.write(floorNum, "<br>"); //소수점 첫째 자리 내림
document.write(ceilNum, "<br>"); //소수점 첫째 자리 올림
document.write(rndNum, "<br>"); //0과 1사이의 난수 발생
document.write(piNum, "<br><br>"); // 원주율 상수를 반환
Math.floor(Math.random()*31) //0부터 30까지 정수로 랜덤 출력
Math.floor(Math.random()*31)+20; //120부터 150까지 정수로 랜덤출력
--> 출력된 결과 값
30
5
2
2
7
0.21656587270904115
3.141592653589793
Math.random()을 이용하여 0부터 30까지 랜덤숫자를 정수로만 출력하려면
Math.floor()을 이용해야되는데 floor() 메서드는 값을 내리기 떄문에 0이 아닌 31을 사용합니다.
난수를 발생하여 원하는 구간 정수의 값 구하기
Math.floor(Math.random()*(최댓값-최솟값+1))+최솟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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