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

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

by on sunday 2020. 3. 12.
728x90
반응형

 

 

 

요즘에 급 키보드에 관심이 생겨서 

(요즘 주변 사람들이 다들 좋은 키보드를 쓰는 분위기(?)여서 왠지 나도 좋은키보드를 쓰고싶어졌다.)

이것저것 알아보고 키보드에 종류가 이렇게 많은건지 처음알았다.

소리가 제일 큰 청축부터, 적축, 녹축, 갈축, 황축, 은축?! 까지...

이 축도 스위치 색마다 붙은 이름이라고 하는데 종류가 왜이렇게 많은건지!!!

 

콕스 사이트에서 본 각각의 축에 대한 설명과 특징.

 

그중에 청축은 키보드 소리가 너무 커서 부담스러워서 청축 뿐만아니라

소리가 많이나는청축, 갈축, 황축 이런건 다 패스하고

저소음 적축, 무접점 키보드를 찾던 와중에

유투브에 올라온 엠프리스 타건 ASMR을 듣는데

소리가 너무 좋아서 이걸로 사야겠다 하고 꽃혔다.

내가 봤던 영상은 키보드 풀윤활한 상태였어가지고

나도 해보려고 풀윤활 영상까지 봐뒀는데

왠지 내가 하다가 키보드 망가질것 같아서 깔끔하게 포기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나온 가격은 대략 15만원 정도..

현재는 이벤트 중이여서 10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다.

엠프리스랑 같이 고민했던게 콕스 캐러벨108 무소음 적축이였는데 

색이 너무 내취향이 아니여서 질릴것 같은 느낌이 들어 검정색으로 샀다.

 

 

 

콕스에서 나온 무접점 키보드 엠프리스.

색은 키캡이 회색/하얀색 투톤인 하얀색 / 검정색이 있었는데 깔끔하고 더 좋아보여서 검정색으로 샀다.

같은 디자인으로 엔데버 / 엠프리스 두가지가 있는데

나누는 기준은 숫자키가 있는지 / 없는지에 따라 다르다.

 

나는 숫자를 입력할 일이 많아서

텐키리스 키보드는 못쓰기 때문에

애초에 엔데버는 염두해 두지않았다.

 

게임하는 사람들이나 개발자는 텐키리스 키보드가

더 짧아서 마우스 잡기 편해서 많이 쓴다고했다.

그리고 108풀키는 쓰는 사람들은 왼쪽이 좀 틀어졌다는 말이 있는데

숫자키를 포기할 수 없으니 자세를 바르게 해야지... ^^;;;;

 

 

 

사실 한번 뜯어서 써보고 포스팅용으로 사진찍는걸 까먹어서 다시 오픈하는척 사진찍었다.

박스에서 꺼내면 플라스틱 투명 커버가 있고, 키캡 뽑는거랑 청소용 솔이 있는데 세개다 잘 안쓸것 같다.
키보드 많이 아끼는 사람들은 먼지 안들어가게 덮개 덮고 솔로 청소하고 하겠지만... 나는..ㅎㅎ

 

키보드 연결 USB는 일체형이라서 선을 뽑아놓거나 바꿀수는 없는 대신 생활방수가 되서 만족한다.

그 외의 콕스 엠프리스기본 스펙은 RGB LED, PBT 이중사출키캡, 마제식 스테빌라이저.. 인데 

엄청난 메리트도 아니고 기본적인것이라고 생각해서 음~있구나 하고 넘어갔다.

 

 

 

아 그리고 ESC 와 F1 옆에 window 잠금 버튼이 따로 있어서 유용하긴 한데 기능키를 따로 뺏어야 했나 싶다.

Fn + window 하면 안되는거 였을까..? 안예뻐보인다.

 

 

 

 

스텝스컬쳐?! 뭔지 잘 모르겠지만 옆에서 봤을때 인체공학적 키캡 구성인것 같은데,

기계식 아닌 멤브레인 같은 평평한 일반 키보드보다는 확실히 편할것 같아보인다.

받자마자 연결해서 엠프리스 써봤는데 정말 확!실!히 느낌이 엄청 부드럽게 눌리고 소리도 크지않고 키감의 느낌이 좋았다. 괜히 아무것도 안쓰면서 막 쓰는척 함 ㅋㅋㅋㅋ

ASMR에서 보던거랑 소리가 많이 차이 나지 않아서 윤활포기한게 잘한것 같다 ㅋㅋㅋ

 

 

 

 

LED 컬로도 예쁘고 검정 키캡도 예쁘고 영어 부분키캡에는 LED 불빛이 나오는것도 좋은데

CapsLook, NumLock 버튼이 켜졌을때 다른색으로 LED 불빛이 나오긴하는데 구분이 잘 안가서 좀 헷갈릴떄가 있다.

그것말고는 너무너무 만족하는 콕스 엠프리스 키보드.

 

 

콕스 엠프리스 FN 키조합 기능

FN + ESC -> 전체 키 잠금(이런기능 처음 봤는데 유용하다)

FN + F10 -> LED ON/OFF

FN + ~    -> 기본 LED 모드

여기까지 기본 기능이고 LED 모드 변경은 아래 동영상이랑 같이 올렸다!

 

 

 

 

 

FN + 1 -> 7개 단일 컬러 LED모드 

(FN + 1 누를때마다 LED 색이 총 7번 바뀐다)

 

 

FN + 2 -> 유성우 모드

(키입력에 따라 해당키가 발광되는 모드)

 

 

FN + 3 -> 리플모드

(누른 키 기준으로 LED가 좌우러 퍼지면서 켜짐)

 

 

FN + 4 -> 숨쉬기 모드

(현재 점등되어 있는 컬러의 LED가 숨쉬기 모드로 전환)

이게 제일 내취향이였는데 회사에서 너무 신경쓰일까봐 위에 있던 FN +3 리플모드를 쓰고 있다.

 

 

 

FN + 5 - > LED 데모 모드

(10가지 LED 효과 기능.. 너무 현란해서... 이효과는 게임할때 쓰면 괜찮으려나...?)

 

 

 

 

그리고 아무말이나 쓰고있는 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 ASMR 영상?!ㅋㅋㅋ

 

 

키보드를 찾아보면서 보다보니 자꾸 눈이 높아져서 해피해킹, 리얼포스 같은 키보드 까지 보게됐었는데

키보드 입문자가 쓰기에는 너무 비싼 키보드라고 합리화 하며 천천히 더 좋은거를 써봐도 나쁘지 않을까.. 한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