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았어요!

by on sunday 2020. 2. 29.
728x90
반응형

 

 

 

 

 

 

첫 티스토리를 개설한건 2019년 11월 24일이였다.

블로그 자체를 완전 처음 시작한건 아니였고

그 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12년도 전후로 짧게 했었는데

그때당시 교환학생으로 중국에 가있을때 였어서

내가 교환학생으로있던 중국 대련에 있는
특정장소 찾아 가는방법, 대련맛집, 한국음식파는곳, 등등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한게 아니고
맨날 중국음식 안맞아서 배 아프다고 뻥치고 땡땡이치고 여기저기 놀러다닌 덕분에
블로그에 올릴 글들이 굉장히 많았었다.
사실 중국음식도 누구보다 잘먹어서
맛집 포스팅도 많이 했었다 ㅋㅋㅋ

지금은 다 삭제해버렸지만...

 

 

(아마 꽤나 오랫동안 오늘 방문자수 0이였을듯한
내 네이버 블로그...인증샷)

 

1년동안 대련 생활 관련된 주요 키워드로

약 200개 포스팅 했으니 정말 이것저것 많이 올렸었고

그만큼 방문자수도 많았었다.

교환학생 끝나고는
여기저기 여행다녔던것들도 올리고 해서 내 마지막 기억에는 총 방문자수가 200,000명 정도 됐던것 같다.

 

 암튼 네이버 블로그를 계속 했어도 됐는데
티스토리로 옮긴 이유는
요즘들어 네이버 블로그가 누가봐도 광고글인것들이
너무 많아져서 나도 광고라고 의심받고 싶지 않았고,
뭔가 질이좋은?! 내가 공부했던 내용들도 기록해놓고, 여기저기 내가 다녔던 곳들 기록도 해놓을겸
네이버 블로그 대신 다른것 찾고 있었는데,

 

그중 퍼블리싱 공부할때 도움 많이 받았던
고인물 천지인 티스토리가 생각나서
나도 이참에 고인물한번 되어보자 싶은 마음으로
도전한 티스토리였다.

 

그래서 처음엔 광고는 생각도 안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받기위한 조건들중
여기저기에서 주워들은 말은
게시글당 글자수 1000자 이상 채워야 된다
사진 적게올려야된다 예약글 많이 쓰면 안좋다 등등.. 대부분 지켜지지 않았었다.

노트텐플러스 포스팅은 사진이 대부분이고,
예약글은 한달치 예약걸어놓은적도 있고...

요즘들어 뭔가 글올리는것에 대한 권태기가 온것 같아서
좀 더 원동력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볼까 생각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했다.

 

 

 

티스토리 시작한 11월 방문자 수.

 

 

슬슬 포스팅시작한 12월.

 

 

 

 그리고 갑자기 방문자수 폭발한 1월
1,2월은 예약글 굉~장히 많이했었던 시기.
노트텐 포스팅으로 들어온 사람이많았었다.

 

 

그리고 최근 2월 방문자 수.
최근에는 1일 1포스팅이 지켜지지 않고
1주 2포스팅 정도가 되어가고있다.

 

시작한지 대략 3개월정도 포스팅 갯수는 약 90개 정도..

총 방문자는 5천후반대 하루 평균 90명 정도 방문하는 통계를 보고 구글 애드센스 한번 도전해볼까?! 싶었다.

 

 

 

 

 

 

 

 

 

 

 

 

 

 

위에 캡쳐사진 날짜를 보다시피 에드센스 가입하고
광고 신청한 날짜는 2020년 02월 25일 23시.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사이트 들어가서 이메일이랑 티스토리 주소 넣고 가입하고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스트립트코드를 복사해서 </head> 바로 윗줄에 붙혀 넣기 해줬다.
애드센스 승인도 최소 1일 ~ 최대 2주정도 걸린다고 해서 정말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다음날 바로 승인메일이 도착했다.

신청당시에도 예약글 5개정도 있었고
1월에는 예약글만 30개 정도 있었던걸 생각하면
예약글이 있냐없냐보다 매일매일꾸준히올리는
성실성(?)이 더 중요한것같다.

 

 

 

 

 

애드센스 승인 허가 메일 2020년 02월 26일 15시 51분!!!

이렇게 빨리 광고승인이 나다니....
방문자 수도 별로 없고 딱히 키워드로 잡히는 포스팅도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신기했다 ㅋㅋㅋ

현재 내 티스토리 총 방문자수가 5,978 인데,
네이버 블로그 총 방문자수는 249,310명.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만큼 채우려면
도대체 얼마나 오래해야하는거지 ㅠㅠ

키워드도 여행 맛집 이런것보다 티스토리는 it, 전자기기, 전문 지식 이런것들이 방문자 수가 월등히 높아서 이런쪽으로 방향을 잡아야 할것 같다.

 


+)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려고 하는데 반응형으로 넣어서 그런지 왜 다른 블로그광고처럼 한줄에 여러개 슬라이드되게 안나오는건지....  광고달기 왜이렇게 어려운거지 ㅠㅠㅠ?!? 이것도 공부해야겠다....

 

우선 귀여운 방문자수를 가지고 있으니까 광고수익도 미니미니하고 귀엽게 한달에 만원 목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