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3 - 하루/내일상 하트

MSI 노트북 RAM 8G 셀프추가

by on sunday 2020. 7. 24.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바꾼 노트북 msi 프레스티지 15 !!

벌써 6개월이 되어가는데 살때부터 16g로 업그레이드 해야지 생각해놓고 이제서야 램추가를 시도했다

 

내가 구매한 램은 삼성 DDR4 8GB PC4-21300 노트북용!!!

처음에 노트북용이 아닌걸로 잘못 주문했는데 노트북 뒤에 까보고 나서야 크기차이 나는거 보고 노트북용으로 교환했다. 거의 2배 차이나던 길이..

 

새로산 노트북~! 아직 6개월 밖에 안돼서 새거같이 깨끗하다!!

내가 빨간색을 좋아하긴 하는데 전자기기에 빨간색은 좀 불호여서

MSI 메인컬러인 빨간색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프레스티지15 모델보고 빨간색도 없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스펙도 좋아서 구매하게됐다. 무게는 그램처럼 가벼운걸 생각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무거웠다.

 

우선 작은 드라이버로 뒷판 나사 11개 하나하나 손수 풀러야 한다.

그리고 왼쪽 가운데에있는 팩토리씰에도 나사가 있으니까 저기 나사까지 풀러줘야함.

대신 저기 씰이 뜯어지면 이제 AS는 안돼는데 이전에 레노버 쓸때도 AS한번도 안하고 3년동안 잘썼기때문에 걱정없었다. 튼튼하고 잘 돌아가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 ㅋㅋㅋ 아직까진 잘쓰고있다.

 

얼심히 돌리면 이렇게 드라이버에 껴서 같이 올라오는 나서 총 11개.

작아서 안잃어버리게 한쪽에 잘 모아둬야한다. 

 

나사 다 푸르고 플라스틱 뿌러지는 불안한 소리와함께 뒤판 오픈.

저기 가운데쪽에 있는 초록색이 기본 장착돼있는 RAM!!

 

컴퓨존에서 구매한 노트북용 RAM.. 그래 이 사이즈여야지 ㅠㅠㅠ

PC버전 너무 길어서 깜짝놀랐다고.....

 

삼성 스티커 붙은 쪽이 위로 올라오게 끼워주면 된다.

 

이렇게 마주보게 끼워주면 끝!!

살짝 비스듬하게 세워서 밀고 밑으로 꾹 눌러서 내리면 추가 완료.

 

RAM 추가하고 뒷판 나사 11개까지 잘 끼우고나서 혹시나 부팅안될까봐

처음 켤때 살짝 긴장헀다 ㅋㅋ

 

기존 8GB 램에서 16GB 램으로 추가완료~!

 

 

MSI 프레스티지 15 기본 스펙!!

이전에 13인치 노트북 쓰다가 15인치 쓰니까 확실히 좋긴한데

또 회사에서는 듀얼모니터 쓰니까 집에 사양좋은 데스크탑으로 듀얼모니터 놓고 쓰고싶기두 하고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