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3 - 하루/내일상 하트

생리컵 사용후기 '레나컵, 루네트컵'

by on sunday 2019. 12. 10.
728x90
반응형

 

생리컵 사용한지는 1년이 조금 넘었고 사용하는 동안 익숙해지고나서 너무 편하다못해

생리 안한다고 착각할 정도로 좋아서 이번에 새로 구매한 루네트컵 자랑 할겸 올리는 글 시작!

 

내 첫 생리컵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던거였는데 처음써봤을때는 도저히 생리컵을 밖으로 뺄수가 없어서 화장실에서 한참동안 나오질 못했었다. 어느날은 안들어가서 원래 쓰던 생리대를 하고 나갔던 적도 있고 밖에서 생리컵에 모인 생리혈을 처리할때도 난감했을 때가 많았는데 자주 쓰다보니 지금은 익숙해져서 밖에서도 금방금방 생리컵 빼서 버리고 세척해서 넣는것까지 금방금방 할 수 있게되니 그동안 생리하느라 찝찝하고 불편했던 상황들이 없을거라는 생각에 너무 좋았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쓰던 생리컵 실리콘이 안좋은 소재일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생리컵 초보자, 입문용으로 많이 사용한다는 레나컵을 샀다.

 

페미사이클을 쓰는친구가 있어서 그걸로 살까 했었는데

모양이 내가 쓰던 생리컵이 너무 다르고 넣기 힘들것 같아 보여서 레나컵을 샀는데 결과적으로 골든컵이였다.

레나컵은 그전에 쓰던 생리컵보다 좀더 단단한편이였고 루넷트컵은 레나컵보다 더 단단하다.

(단단한 정도 : 루네트컵 > 레나컵)

생리컵 넣고나서 실링이 잘되서 양이 많은날 조금 넘칠때 빼곤 새는일이 거의 없었다.

 

레나컵 용량

스몰 - 25ml

라지 - 30ml 

 

나는 자궁경부가 높이 있고 둘째날부터 양이 많아서 라지사이즈로 샀다.

 

 

생리컵을 접어서 넣는 방법은 굉장히 많은데 라비아폴드 / 펀치다운폴드가 넣을때 편하고 넣고나서 생리컵이 안에서도 잘 펴지는것 같아서 내가 주로 쓰는 방식이다. 

 

생리컵이 자궁 안쪽으로 들어가서 잘 펴지면 진공상태가 되서 새지도 않고 생리컵이 불편하지도 않다. 오히려 생리가 끝날갈때 쯤엔 생리컵 넣을것도 잊고 한참동안 안뺀적도있을 정도였다.

생리컵 밑에 손잡이가 길어서 불편하면 잡기 편한 길이로 잘라주면 되는데,

나는 뺄때 손잡이를 당겨서 빼는 것 보다 컵을 살짝눌러서 컵을 잡고 빼면 더 잘빠져서 생리컵 밑에 손잡이는 안쓰는 편이라 길이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고 있다.

 

 

 

 

새로 산 루네트컵 / 루넷컵.

 

여기도 비슷한 설명. 생리전후로 뜨거운물에 5분정도 소독해서 보관하면 되고

생리컵 쓰기전엔 꼭 손씻고 청결하게

여기엔 12시간이라고 적혀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6시간에 한번씩은 갈아줘야한다고 본다.

 

루네트컵 용량

모델1 (스몰) - 25ml

모델2(라지) - 30ml

 

용량은 레나컵이랑 동일한데 생리컵의 모양이 조금 다르고 실리콘 경도가 좀더 단단해서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안맞을 수도 있는데 다행히 나는 루넷컵 라지도 잘 맞았다.

골든컵 찾으려고 생리컵을 세네개씩 사서 써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꼭 골든컵 찾아서 생리기간에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ㅠㅠ

 

 

레나컵은 튤립모양이였는데 루넷컴은 역삼각형 모양이고 손잡이가 직사각형이였다.

레나컵이 튤립모양이라 넣을때 더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사람도있는데 모양의 차이보다는 실리콘 탄성의 차이가 더 큰것같다.

 

 

생리대 - 탐폰 - 생리컵으로 점점 편한방법을 찾는동안 비용도 많이 들었고 고생도 많이했는데

확실히 생리컵이 제일 좋은점은 실리콘이라 거의 반영구적이고(그래서 불투명한색으로 구매했다.)

생리혈이 밖으로 나와있지 않아서 냄새가 나지않고,

생리대를 했을때 찝찝한 느낌이 없어서 가끔 생리컵 비워줘야 할때를 까먹을 정도였다. 

그리고 생각보다 생리혈이 많이 않다는걸 알았다.  오버나이트생리대를 해도 부족했는데 생리컵에 담긴 양을 보니 양이 많은날은 요구르트병 2~3개 비울정도 많이 않은날은 요구르트병 1병 정도 였다. 

 

 

아래 gif영상은 루네트컵으로 생리컵 접는방법이다.

-------------

생리컵을 넣을때는 변기에 걸터앉은 자세나 스쿼트 자세로 넣는게 제일 편하게 잘 들어가는것 같았고

생리컵을 뺄때는 생리혈이 물처럼 찰랑찰랑 거리는 질감이아니고

생각보다 농도가 있는 편이여서 빼면서 새거나 흐르지는 않았다.

-------------

 

 

1. 세븐폴드

 

 

2. 펀치다운 폴드

 

 

3. 라비아 폴드

레나컵은 탄성이 덜해서 라비아 폴드 접기가 수월했는데 루넷컵은 접기가 조금 힘들었다. 

 

생리컵 법는 방법은 굉장히 많으니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될 것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